본문 바로가기
건축/뉴스, 잡지 등 잡지식

닐 데나리(Neil Denari), 도시설계 및 실험음악

by 건축일하는 문어 2019. 5. 13.

Midnight Charette는 디자인, 건축, 일상 등에 관한 노골적인 팟캐스트다. 건축설계사 데이비드 리와 마리나 부르데론넷이 주관하는 이 책은 비 논술적이고 긴 형식의 대화에 다양한 창의적인 전문가들을 등장시켜 사려 깊은 취지와 좀 더 개인적인 논의를 가능하게 한다. 정직과 유머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데 사용된다: 어떤 에피소드는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한 조언을 제공하는 반면, 다른 것들은 프로젝트 리뷰, 인터뷰, 또는 단순히 일상생활과 디자인의 탐구들이다. Midnight Charette는 iTunes, YouTube, Spotify 및 다른 모든 팟캐스트 디렉토리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미드나잇 채렛 팟캐스트의 이 에피소드에서 건축가 닐 데나리는 그의 실험음악에 대해 논하고 뉴욕과 파리에 사는 도시 디자인, 가르침, 하이 라인의 개발과 진화 등에 대한 그의 생각을 공유한다. 

바이오 닐 데나리는 닐 M의 교장이다. 데나리 건축가 / NMDA와 UCLA 건축도시설계학과 교수 그의 많은 상들 중에는 2011년 LA AIA 금메달이 있다. 데나리의 작품은 뉴욕 라인벡의 티 스페이스 갤러리에 의해 2017년에 개관한 여행 솔로 쇼 "애퍼리틱 시티의 건물들"을 포함하여 많은 전시회에 포함되었다. 그의 작품은 전 세계 8개 주요 박물관에 의해 영구히 소장되고 있다. 데나리는 다른 학교들 중에서 하버드, 프린스턴, 컬럼비아, 펜, 라이스의 방문 교수였다. 인터럽트 투영(1996년), 자이로스코픽 호라이즌스(1999년), MASS X(2018년)의 저자다.

교육 설계
"연구 대 영감의 발상을 다루는 곳. 그것은 지금 새로워진 단층선이다. 그렇게 많은 접근이 가능한 곳에서, 학생들은 영감을 찾고, 이전에는 접근이 덜한 상태에서, 그것을 연구처럼 다루었다. 접근과 속도는 필기체 검색이 영감에 국한된다는 생각을 낳는데, 이는 '연구'와는 반대로 너무 과도하게 사용되는 용어다."

 

건축에 대한 데나리의 접근법
"내 교육은 정말 방과 후에 시작되었다. 나는 뉴욕에 아파트를 얻었고, 나는 처음부터 시작하려고 매우 간단한 것들을 그렸다. 나는 과학철학을 읽었고 불확실성이나 양자 세계의 아이디어와 다투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건축의 관점에서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일종의 헤픈, 준 가식적인 생각들이지만, 어떻게 하면 생각을 개념에 적용시키고, 그런 다음 그것을 형성하기 위해 바꿀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었다."
"나는 아직도 꽤 직관적으로 일을 하지만 그 과정에서 훨씬 더 일찍 직관을 단련하는 방법을 찾는다. 나는 여전히 자의적이지 않다고 결정하기 전까지는 자의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은 엄격하고 정밀하다는 설득력을 통해 자의적이지 않다. 그것은 내가 하는 일과 우리가 사무실에서 하는 일의 특징이다. 비록 누군가가 그것을 무시할 수 있을지라도, 동시에 나의 야망은 강경하고 설득력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건축 및 도시설계 도덕화
로스앤젤레스의 도시적 특성에 관한 데나리
데나리스는 그의 실험 음악에 대해 논한다.
"첫째, 20년 동안 내가 뉴욕에서 빠져있던 것은 기타에 기반을 둔 실험주의였는데, 그때가 내가 진정으로 음악에 대한 일종의 급진적인 접근을 경험할 수 있었던 시기였다. 연구의 한 형태다. 나는 완전히 음악에서 추론하고 그것을 만들고 그것을 가지고 내가 어떻게 무언가를 할 수 있는지를 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취미가 그들의 소명에 충실할 수 있는 만큼 심각하다. 건축가로서 교수로서 내 경우에는."

 

하위문화적 관심사와 뉴욕시 생활
"여기서 처음 5년 정도 (LA)에서, 나는 문화의 그런 면과의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한 LA의 노이어 세계로 들어가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예술이나 음악 등에 대한 특정 유형의 하위문화적 관심만큼 이상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는 말하지 않고, 특히 내 직업에서 대부분의 사람들과 실제로 공유하지 않는다."
(58:24) "뉴욕에서 본 몇몇 공연[... ] 불우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었지만, 그것은 공연 예술이었고 그것은 특정한 종류의 영역의 미적 프로젝트였고 나는 그것에 매우 관심이 있었다. 그래서 그런 것들을 발견하기 위해 뉴욕에 온 겁니다. 내 생각에 그들은 내 일에 대해 많은 관점을 주었던 것 같다."


데나리는 파리에서의 생활을 논한다.
"내 프로젝트나 자하의 프로젝트를 가져가시오. 아주 이국적이고 당신은 "그런 건 본 적이 없어. 무엇이냐?" 그것은 진정한 광경이다. 그것에는 오락적인 요소가 있는데, 그것은 또한 여전히 한 도시에서 건축이 하는 것에 기초하고 있다. 만약 당신이 파리에 간다면, 퐁피두는 아이콘이다; 그것은 매력이다. 그리고 하이 라인의 경우, 그 길을 따라 이동하기 때문에, 그러면 이 건물들은 자연사 박물관의 디오라마처럼 되는 겁니다."

 

뉴욕시 서부 해안 건축가 
"어떻게 보면 뉴욕은 한동안 대단한 것을 원하지 않았고, 이 도시의 정체성에 대한 일종의 끊임없는 도전이 있었고, 쌍둥이 빌딩을 잃었고, 그다음에는 반항이 찾아왔다. 뉴욕은 프랭크 게리, 톰 메인, 그리고 내가 로스앤젤레스에서 온 최초의 세 명의 건축가였기 때문에 서부 해안 건축가들에게 문을 열어 주었다."

 

출처 - www.archdaily.com

댓글